담배

터키여행,물담배, 터키물담배, 터키여행 브이로그, 저녁식사,Turkey Travel, Water Tobacco, Turkey …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미TV 작성일20-06-29 00:00 조회18회 댓글0건

본문



터키여행,물담배, 터키물담배, 터키여행 브이로그, 저녁식사,
구독???알람?부탁드려요. 추천채널에 와주세요 @PAPA TV
마미,MAMI TV 블로그
https://mamitv.tistory.com/
HUE Studio 사이트 https://www.hyanggina.co.kr/
식당마다 물담배를 다 피네요 금연석에서 식사를 합니다

물담배 또는 후카(영어: hookah, 아랍어: أرجيلة [arghileh], 페르시아어: قلیان [qalyān], 힌두스탄어: हुक़्क़ा (데바나가리 문자) حقّہ (나스탈리크체)[hukkā], Hukić)는 시샤라는 이름의 맛이 나는 담배나 대마를 증발시켜 피우기 위한 하나 이상의 줄기로 된 기구를 가리키며, 연기는 (보통 유리로 된) 물 대야를 통과시킨 다음 흡입한다. 아마 페르시아에서 발명되고, 이슬람권에서 대성한 흡연 도구의 일종이다.
물담배를 피울 때 물에 제대로 걸러지지 않은 독성 물질에 노출될 위험이 있고 특히 파이프를 돌려쓸 경우 병이 전염될 가능성도 있다. 파이프는 무굴 제국의 이르판 샤이흐가 발명했다는 설과 페르시아의 사파비 왕조에서 전래됐다는 설이 있다. 물담배는 오스만 제국 시절에 이집트와 레반트 지역에 전래됐다.
영어로 물담배를 의미하는 hookah는 아랍어 huqqa에서 유래됐다. 물담배 흡연은 레반트 지역의 이민자들이 세계 각지로 퍼져나가면서 점차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역사
인도의 Cyril Elgood (PP.41, 110)에 따르면, 물리학자 Irfan Shaikh이 무굴 황제 악바르 1세 (1542 - 1605 AD)의 법정에서 이 개념을 발명해냈다. 한편 페르시아의 시인 Ahlī Shirazi의 4행시는 갤리언(ḡalyān: Falsafī, II, p. 277; Semsār, 1963, p. 15)을 언급하고 있으므로 적어도 시기는 타흐마스프 1세로까지 더 거슬러 올라간다. 페르시아에서 갤리언이 사용되었고 인도로 유입된 것으로 보이며, Abu’l-Fath Gilani가 언급된다. 그러나 1560년대까지 물 파이프의 존재에 대한 증거는 없다. 게다가 담배는 1600년 즈음 페르시아에 도달한 것으로 믿겨지므로 Ahlī Shirazi의 4행시에서는 다른 방법을 통해 다른 물질을 사용하여 흡연하였을 것으로 짐작된다.
담배가 유럽에서 페르시아와 인도로 유입되면서 페르시아 북부의 한 주인 길란 주 출신의 Hakim Abu’l-Fath Gilani는 하마라스탄(Hamarastan)으로 이주하였다. 나중에 그는 무굴 법정의 물리학자가 되었고 흡연 이후의 건강 문제를 언급하여 인도의 귀족층 사이에서 유명해졌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00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scyouth1388.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